본문 바로가기
News

카카오코인 클레이 상장소식(도둑상장?)

2020. 5. 12.

카카오 코인으로 알려진, 클레이(KLAY) 상장소식이 있습니다.

 

지닥홈페이지

 

국내거래소 지닥에서 최초로 상장한다고 5월11일 날짜에 발표했습니다.

상장일은 5월 14일(목) 오후 2시입니다.

<지닥공지사항>

 

안녕하세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GDAC(지닥) 입니다.

원화(KRW) 마켓에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발행하는 가상자산(암호화폐) ‘클레이(KLAY)’가 상장 됩니다.

  

  • 상장 일정
    • 입금 오픈  : 2020년 05월 14일 (목) 오후 2시 (KST)
    • 거래 오픈  : 2020년 05월 14일 (목) 오후 4시 (KST)
    • 출금 오픈  : 추후 공지

 

지닥홈페이지

https://www.gdac.com/

 

GDAC(지닥) -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모든은행 신규 입출금 가능! 비트코인, 아톰, USDT, 루나 및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 지원 거래소입니다.

www.gdac.com

 

 

도둑상장이라는 얘기가 있는데요.

글쎄요.. 관련기사들 잠깐 볼까요?

 

 

국내 거래소 지닥(GDAC)이 오는 14일 '클레이튼'의 가상자산 '클레이'를 상장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클레이튼 운영사인 그라운드X가 강경대응 방침을 밝혔다.
11일 지닥 거래소는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가상자산(암호화폐)인 '클레이'(KLAY)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전했다.
지닥 거래소는 14일부터 원화를 통한 '클레이'의 입금 및 거래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닥 측은 이번 '클레이' 상장이 국내 원화 마켓에서 이뤄지는 최초의 단독 상장임을 강조했다.

https://www.be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2292

 

[Pick] 클레이 단독 상장 소식에 '도둑상장' vs '자율상장' - 4차산업 전문언론 - 비아이뉴스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국내 거래소 지닥(GDAC)이 오는 14일 '클레이튼'의 가상자산 '클레이'를 상장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클레이튼 운영사인 그라운드X가 강경대응 방침을...

www.beinews.net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이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회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클레이튼의 클레이(KLAY) 토큰을 오는 14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11일 밝혔다. 클레이가 원화 마켓에 상장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닥 운영사 피어테크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원화를 통한 클레이 입금 및 거래 서비스를 오는 14일부터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라운드X는 “협의 없이 지닥 측이 일방적으로 상장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협의 없는 국내 상장을 강행할 경우 지닥 운영사 피어테크와의 파트너십 계약 해지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피어테크는 지난 2월 한빗코, DXM 등과 함께 클레이튼의 에코시스템 파트너로 합류했다.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0870

 

지닥 "클레이 상장한다" vs 그라운드X "협의 없는 상장" - 코인데스크코리아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이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회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클레이튼의 클레이(KLAY) 토큰을 오는 14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11일 밝혔다. 클레이가 원화 마켓에 ��

www.coindeskkorea.com

 

5월 13일, GDAC을 운영하는 한승환대표도 입장을 페이스북 통해서 발표했는데요.

주된 내용은 암호화폐의 상장에 대한 결정은 거래소의 고유권한이다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의견이 맞다고 봅니다.]

물론 그라운드X입장에서는 계획이 차질이 생겨서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겠죠.

그렇다면 공개된 암호화폐가 아닌 다른걸 발행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법적 이슈도 껴있긴 하지만..이건 풀어야 할 숙제죠.

[한승환대표 페이스북 캡쳐]

 

 

결론은.

지닥에서 클레이를 5월 14일 오후 2시에 상장한다는겁니다.

 

이후의 진행사항도 살펴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