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카카오 클레이(KLAY) 상장 논란 및 거래가격

2020. 5. 14.

카카오 자회사인 클레이튼에서 발행한 클레이(KLAY)가 국내에 지닥에서 최초로 상장했다.

 

[클레이튼,클레이]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지닥(GDAC)의 클레이(KLAY) 원화마켓 상장 예고는 클레이튼(Klaytn)과 사전 논의 또는 협의하여 진행하지 않은 지닥의 일방적인 결정임을 말씀 드립니다.

 

클레이튼의 클레이는 업비트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 리퀴드 글로벌, 그리고 게이트아이오에 공식적으로 상장되어 유통 및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클레이가 공식적으로 상장된 곳 외에서 진행되는 거래는 클레이튼이 발행한 클레이인지 확인할 수 없으므로 이용자 및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을 말씀 드립니다.

 

지닥은 클레이튼의 에코시스템 파트너로, 양사의 서비스 연동을 위한 지원 및 협력, 그리고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메인넷으로 쓰는 서비스의 상장을 위한 서비스 개발 및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합니다. 다만, 이번 지닥의 클레이튼의 클레이 원화마켓 상장 예고는 클레이튼과 사전 협의 없이 이루어진 바, 협업 관계를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지닥이 클레이의 국내 상장을 강행할 경우 지닥과의 모든 기존의 사업 협력 및 추가 협의를 종료할 예정입니다.

 

클레이튼은 건전하고 투명한 시장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생태계 확장을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주요 내용은 위 언급된, 지닥에서 상장하는 클레이는 클레이튼에서 발행한 클레이인지 확인이 어려우므로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내용이다.]

그라운드X,클레이

지닥 대표 한승환 페이스북 내용의 요점은,

Ground X가 기본적인 공개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지닥에 상장된 클레이는 클레이튼에서 확인 가능한 실제 유효한 Klay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출처 : 지닥한승환대표페이스북]

 

 

 

지닥 공식입장

https://support.gdac.com/hc/ko/articles/900000910003?fbclid=IwAR1wZ9BVZvlG7vXlyfnFmJuip4UjDV8fuckg8TowRSztvXYrt51FnFhw5EA

 

GDAC(지닥)에 상장된 클레이(Klay). 진짜 클레이인지 확인하는 법

안녕하세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GDAC(지닥) 입니다. GDAC(지닥)에 상장된 클레이가 진짜 클레이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하기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클레이가 상장된 거래소나 지갑에서 클레이를

support.gdac.com

 

결론은,

클레이튼과 그라운드X에서는 지닥과 협의하지 않았으므로, 지닥에서 상장하는 클레이에 대해서 주의를 요한다는 내용이고,

지닥에서는, 우리는 클레이튼에서 확인가능한 클레이정품(?)이다. 라는 내용이다.

그리고 지닥에서는 어떻게 이렇게 기초적인 내용가지고 팝업으로 공지를 할 수 있느냐는 입장이다.

 

 

나의 개인적인 견해는,

지닥에 한표! 주고 싶다.

 

왜냐하면,

클레이튼에서 발행한 클레이가 퍼블릭 블록체인이기 때문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거래소에 상장하는데 비트코인재단과 이더리움재단에 협의하고 상장하는 거 봤는가?

왜 클레이튼은 탈중앙화를 표하면서 중앙화를 주장하는가?

 

결론은 현재 5월 14일 16:00 기준 클레이는 지닥에 상장이 되었다.

현재 거래가는 클래이(KLAY)129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닥 클레이상장]

 

 

 

댓글0